더셔츠스튜디오 페이스북 팬페이지 바로가기전국 지점 찾기브랜드 사이트 바로가기 쇼핑몰 바로가기

새하얀 셔츠에 얼룩이 묻었을 때 정말 난감한데요. 매번 세탁소에 셔츠를 맡길 수도 없고, 그 비용도 만만치 않고... 바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셔츠에 묻은 각종 얼룩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주변의 도구를 통해 간편하게 얼룩을 지울 수 있는 방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Mystery stain

Robert Hruzek

볼펜 


회사에서 볼펜을 사용하다보면 볼펜이 묻는 경우가 많은데요. 셔츠에 볼펜이 묻었을 경우에는 물파스로 해결할 수 있어요. 물파스를 볼펜이 묻은 곳에 톡톡 두드려주면 볼펜자국이 지워진답니다. 얼룩을 지운 후에는 물론 물세탁을 해야겠지요?


커피


커피


요즘 식후에는 흔히 커피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보기 쉽죠. 이때 커피를 셔츠에 엎지르거나, 흘렸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셔츠에 묻은 커피자국은 따뜻한 물을 묻혀서 살짝 닦은 후 탄산수를 거즈에 적셔서 얼룩을 닦아준 뒤 세탁해주면 됩니다. 



껌


벤치에 잘못 않았을 때나, 버스 안 혹은 지하철 등에서 껌이 옷에 묻었을 때가 있어요. 껌의 경우 끈적끈적해서 떼어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껌 얼룩이 셔츠에 묻었을 때는 얼음으로 껌을 응고시켜서 떼어내거나, 껌 얼룩 위에 신문지를 놓고 다림질을 하면 신문지에 껌이 묻어나와요. 


김치


김치


한국인의 식탁에는 김치가 빠질 수 가 없기 때문에, 매번 식사에는 김치와 함께 할 때가 많죠. 하지만 식사 도중 김치국물이 튈 때가 있어요. 김치국물이 셔츠에 묻었을 때는 양파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단 물에 셔츠를 한 번 씻은 후, 그 위에 양파를 잘라서 문지르면 됩니다. 그리고 세탁을 하면 김치 얼룩은 깔끔하게 지워져요. 


와인


와인


와인이나 주스 얼룩이 셔츠에 묻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경우에는 식초를 얼룩에 듬뿍 뿌린 뒤 그대로 세탁을 해주시면 돼요. 


립스틱


립스틱


사람이 많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셔츠에 실수로 립스틱이 묻는 경우가 있는데요. 립스틱이 셔츠에 묻었을 때는 먼저 립스틱이 묵은 부분에 버터를 바른 후 알콜을 묻혀서 두드린 다음, 세탁을 하면 깨끗하게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향수 


향수

향수를 뿌리다가 실수로 옷에 묻었을 때는 헝겁에 과산화수소를 묻혀서 얼룩 부분의 양면에 대고 눌러주시면 돼요. 과산화수소는 약국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셔츠의 얼룩을 지우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셔츠의 얼룩은 얼룩이 생겼을 때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얼룩을 지워주는 것이 좋아요. 얼룩 없는 깨끗한 셔츠로 셔츠의 품격을 한껏 올려주는 것이 어떨까요? 

 


더셔츠스튜디오 쇼핑몰 바로가기

트랙백 주소 : http://blog.theshirtsstudio.com/trackback/7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임나영 2012/10/17 19: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이셔츠 하얗게빠는법검색해서 샴푸로이용하면 좋다해서 해봤는데요..헉 오히려
    샴푸바른부푼에 검게 얼룩이졌어요ㅜㅜ
    어찌된건지??
    다시 원상태로바꿀수없을까요??

    • Favicon of http://blog.theshirtsstudio.com BlogIcon 더셔츠스튜디오 2012/10/21 23:41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더셔츠스튜디오 담당자입니다. 셔츠 얼룩은 얼룩을 만든 재료에 따라서 지워지는 정도와 세탁방법이 조금씩 달라진답니다. 우선 가까운 세탁소에서 얼룩의 종류와 얼룩진 정도를 진단받으신 후 세탁을 다시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